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연인가"…유통업계 마케팅, 탄핵이슈 만나니 '의미심장'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샘표 "오늘은 잔치국수" 홈플러스 "닭잡기 좋은날"

"우연인가"…유통업계 마케팅, 탄핵이슈 만나니 '의미심장'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10일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파면을 결정한 가운데, 비슷한 시각 유통업계의 다양한 마케팅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다. 탄핵이슈와 맞물려 의미심장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는 풀이도 나온다.

식품기업 샘표는 자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지에 헌재의 탄핵 인용 결정 발표 직후 '깜짝이벤트'라며 잔치국수 이벤트를 벌였다. '오늘 점심 잔치국수 어때요?'라며 댓글을 남기면 100명을 선정해 샘표 잔치국수를 무료로 증정하기로 했다.


홈플러스도 발표 직후 통닭 할인 이벤트 내용을 SNS에 게재했다. "날이 좋아서, 날이 너무나 적당해서 모든 통닭이 완벽했다"며 인기 드라마의 대사까지 인용, 통닭 할인 행사를 전했다. '닭잡기 좋은날'이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에이블씨엔씨 계열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다소 노골적이다. 청와대 사진을 배경화면삼아 '오늘은 좋은날! 어퓨가 너무 씐나서(신나서) 세일해요. 오늘 딱 하루!'라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렸다.


일반 식당이나 커피숍, 치킨집도 "오늘은 기쁜날, 술을 무제한으로 드립니다" "커피 한잔씩 무료커피로 기쁨을 함께해요" "오늘같이 좋은날, 전 상품 10% 할인' 등의 게시물을 올리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