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 역량 강화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잇츠스킨이 국내 브랜드숍 최초로 에콰도르에 진출했다. 해외 수출국 다변화 전략의 일환이다.
잇츠스킨은 에콰도르의 수도 키토에 있는 ‘액시스메디컬센터’ 내 1호점을 시작으로 대형쇼핑몰 CCI에 2호점을 개점했다고 10일 밝혔다. 잇츠스킨 2호점이 있는 에콰도르의 이나키토 지역은 에콰도르의 수도 키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상업ㆍ행정의 요충지다. 키토 남부지역은 오래된 시가지로 낙후된 분위기인 반면 북부 지역은 서울의 테헤란로와 명동을 합쳐 놓은 분위기로 남과 북 사이에 위치한 이나키토는 다른 지역에 비해 상업적으로 발달한 것이 특징이다.
잇츠스킨은 제품을 충분히 체험 후 구매하는 중남미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춰 잇츠스킨 제품을 이용해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체험서비스 공간과 카운셀링 존을 마련해 소비력이 있는 중남미 여성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더불어 잇츠스킨의 코스메슈티컬(화장품+의약품) 콘셉트를 바탕으로 에콰도르 약사협회와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하며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서의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잇츠스킨 2호점은 중남미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콜라겐, 히아루론산, 그린티라인 등 기초 스킨케어라인 80여종과 베이비페이스 메이크업 라인을 갖춰 기초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남미 여성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잇츠스킨 관계자에 따르면 “햇볕이 뜨거운 중남미 지역의 여성들 사이에서 최근 기초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탄탄한 기초스킨케어 라인을 갖추고 있는 잇츠스킨의 에콰도르 2호점 개점은 해외 판로 확대 차원에서 의미 있는 성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