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최지혜 기자] 배우 이세영이 EYE PROMISE YOU 캠페인을 통해 각막기증을 약속했다.
이세영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세영의 눈이 약속합니다. 해질녘 제주도 바닷가 글로는 표현할 수 없는 따뜻함과 고즈넉한 풍경을 다른 이에게도 보여주고 싶습니다"라며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이세영의 두 눈을 찍은 사진과 주홍빛 노을이 바닷가에 물든 풍경이 담겨있다.
이세영은 각막기증 캠페인인 EYE PROMISE YOU에 동참하고 있던 것. EYE PROMISE YOU는 SNS를 통해 '내 눈으로 새 세상을 볼 당신에게 약속'이라는 주제로 눈을 찍은 사진을 올리고 약속하는 참여형 장기기증 캠페인이다.
이세영의 각막기증 독려 게시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영씨 덕분에 각막기증에 다시 한 번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알려줘서 넘 고마워요(hsh***)", "아주 아주 나중에 세영배우의 각막을 받는 사람이 보는 세상은 분명 아름다울 거예요 :)(mm8***)", "항상 티비 너머로 보며 예쁘단 말을 수도 없이 했었는데 이런 캠페인도 참여하시네요 멋있어요(jis***)"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와 함께하는 캠페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연예인들이 자신의 SNS에 각막기증을 독려하는 게시물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이세영 외에 배우 최지우, 지진희, 황보라, 서효림, 방송인 에바, 현영, 가수 김희철, 성우 배한성, 스포츠 트레이너 아놀드 홍 등 총 9명이 각각 SNS에 게시물을 올린 바 있다.
디지털뉴스본부 최지혜 기자 cjh14011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