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 이달 20일부터 백화점 판매가↑
티파니앤코, 웨딩 밴드링 제품 가격 낮춰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불가리는 이달 20일부터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되는 일부 제품에 한해 가격을 인상한다. 불가리측은 "백화점 매장의 경우 가격인상이 확정, 통보됐다"며 "다만 면세점 가격인상 여부는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달 20일부터 주얼리 부분이 전체적으로 가격 조정이 될 것"이라며 "리스트를 본사로부터 받지 못했지만 가격이 인하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불가리는 지난 해 3월에도 혼수철을 앞두고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5% 인상한 바 있다. 2015년 2월에도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보석, 시계 수요가 증가하는 혼수철인 2~3월께 연례행사처럼 가격을 올려온 셈이다.
반면 티파니앤코는 지난 28일부터 예물 반지로 선호도가 가장 높은 밴드링 제품 가격을 인하했다. 티파니가 혼수철을 앞두고 밴드링 가격을 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이아몬드가 박힌 티슈어밴드(골드)의 경우 두꺼운 제품(4㎜)은 204만원에서 4.4% 하락한 195만원으로 인하됐다. 얇은 제품(3㎜)의 경우 182만원에서 4.9% 하락한 173만원으로 조정됐다.
또 다른 인기 라인인 밀그레인도 기존 가격보다 8만원 가량 인하됐다. 밀그레인밴드링(3㎜) 콤비의 경우 기존 가격인 178만원에서 170만원으로 하향 조정됐다. 백금으로 된 플래티늄 밀그레인의경우 경우 두꺼운 제품(4㎜) 271만원에서 258만원으로, 얇은 제품(3㎜)의 경우 200만원에서 191만원으로 내렸다.
티파니앤코 관계자는 "미국 본사 지침에 따라 28일부터 반지ㆍ주얼리 등 일부 제품에 대해 2~10%까지 가격 인상이 단행됐다"며 "다만 밴드링 제품만 값이 내렸다"고 설명했다. 한 매장 관계자는 가격인하 정책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처음 본다"며 놀라움을 나타내며 "매장에서 임의대로 가격을 조정한 것은 아니고, 지난해 가격이 너무 높게 책정됐는지 본사에서 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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