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개최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현대자동차가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2017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열고 온라인 생중계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온라인 생중계 시스템을 도입해 현장에 오지 못하는 지원자들도 어디서든 채용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실무자들과의 직무 상담을 통해 직원들이 실제로 어떤 직무를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채용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채용 담당자 외에도 각 부문의 직원들이 참여해 지원자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다.
채용 설명회 일정은 ▲ 7일 R&D 부문을 시작으로 ▲ 8일 전략지원 부문 ▲ 9일 Manufacturing, S/W, 디자인 부문 순으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차례씩 진행된다. 전 과정은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이번 채용 설명회의 세부 시간표는 별도의 채용 설명회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현대차 2017 상반기 채용 지원서는 이달 28일 오후1시부터 다음달 10일 정오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은 3월 마지막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HMAT(인적성 검사)와 역사에세이 전형은 4월 1일 실시되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 이후 두 차례의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