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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QLED TV' 미국 세일즈 미팅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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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LED 장점 소개, 현지 거래선 긍정평가…삼성, 북미 TV시장 점유율 12년 연속 1위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열린 QLED TV 세일즈 미팅에서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26일 QLED TV 출시를 앞두고 북미 주요 거래선 초청 행사인 '전미 세일즈 미팅'을 열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현지시각으로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플로리아 할리우드 시에 위치한 디플로매트 비치 리조트에서 열린 행사다.

삼성 QLED TV Q9F, Q8C, Q7F 등 신형 TV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 이번 행사에서는 코스트코, P.C. Richard & Son 등 현지 주요 거래선 3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QLED TV' 미국 세일즈 미팅 통했다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할리우드 시에 위치한 디플로매트 비치 리조트에서 북미 주요 거래선 초청 행사인 ‘전미 세일즈 미팅(National Sales Meeting)’을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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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메탈 소재 퀀텀닷 기술로 혁신을 이룬 QLED TV 화질 ▲주변기기를 제어하는 리모컨 ▲스마트 TV 플랫폼과 '스마트 뷰' 앱 ▲신규 스마트 TV 서비스 '스포츠'와 '뮤직' 등 QLED TV의 특장점을 선보여 거래선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최첨단 신소재인 메탈 퀀텀닷 기술로 컬러 볼륨 100%를 구현해 입체감이 살아있는 풍부한 색과 1500~2000 니트(nits)의 자연에 보다 더 가까운 밝은 빛으로 미세한 컬러 차이까지 세밀하게 재현하는 QLED TV의 화질에 참석자들의 찬사가 쏟아졌다"고 설명했다.


또 사용자의 생활공간을 고려한 투명 케이블인 '인비저블 커넥션', TV를 벽에 완전히 밀착시키는 '노 갭(No-gap) 월마운트' 등 QLED TV의 디자인 완성도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렉 리차드 P.C. Richard & Son 사장은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삼성의 기술력과 자신감을 느꼈다"면서 "화질, 디자인, 스마트 모든 측면에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혁신적인 QLED TV를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 스틴지아노 삼성전자 미국법인 전무는 "초프리미엄 제품 QLED TV로 올해 미국 T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면서 "끊임없는 혁신으로 어떤 라이프스타일에도 만족스러운 TV 시청 환경을 제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NPD 그룹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평판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9.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고 실적으로 삼성전자는 북미 TV 시장에서 12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 점점 비중이 커지는 UHD TV시장에서는 46.6%의 점유율(금액 기준)을 기록해 2위 업체와 30% 포인트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4위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높다"고 밝혔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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