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종철 담양군청소년수련원장, 2017 한국환경한림원 정회원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박종철 담양군청소년수련원장, 2017 한국환경한림원 정회원 선정 박종철 담양군청소년수련원장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담양군청소년수련원 박종철 원장이 23일 서울 중구 퇴계로 세종호텔에서 열린 한국환경한림원(회장 이상은) 정기총회에서 정회원으로 선정됐다.


박종철 원장은 1985년부터 성암국제수련원에서 국제 감각을 가진 청소년 육성을 위해 후학 교육에 헌신해왔다. 전국환경교육연합 공동대표로 선출되는 등 환경분야 연구 및 활동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공로가 인정되어 정회원으로 선정됐다.

박종철 원장은 조선대 지구과학과 겸임교수, 한국천문교육협회장 등을 역임하고, 전라남도환경교육센터 본부장, 담양군청소년수련원장, 전국환경교육연합 공동대표직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환경한림원은 환경관련 분야에서 15년 이상 활동하며 연구·교육·정책개발·실용화·보급에 현저하게 공헌한 전문가 200명을 정회원으로 하고 있다.


한편 한국환경한림원은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에 관한 논의에 다양한 분야의 융합이 필요해짐에 따라 자연과학뿐 아니라 법학, 경제학 등 인문사회과학, 의료보건, 농수축산과학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민간단체로 환경원로들이 오랜 경험을 토대로 정책대안 제시나 학술발전, 관련 상업발전을 위한 제안을 국정에 제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