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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이트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 영입…"신상품 공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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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종진 전 신영증권 상무를 마케팅본부장으로 영입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한국토지신탁의 자회사인 코레이트자산운용(구 마이애셋자산운용)이 최근 저금리시대의 다양한 투자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운용 ·마케팅부문의 과감한 인력충원을 통해 복합투자금융상품 공급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최근 코레이트자산운용은 증권업계 금융상품 영업 전문가인 안종진 마케팅본부장(전 신영증권 상무)을 전격적으로 영입했다. 기존 부실채권투자(NPL) 등 대체투자부문의명성을 이어가고 유가증권본부와 부동산본부의 상품다양화 등 종합자산운용사로서 경쟁력 강화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안종진 신임 마케팅본부장은 1988년도 대한투자신탁(현 하나금융투자)으로 증권업계에 첫 발을 들였다. 이후 2000년부터 신영증권 법인영업본부에서 금융상품(대체투자상품 포함)을 전담해 국내 모든 연기금, 공제회 등 국내 기관투자가를 상대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 경험이 있다.

코레이트자산운용은 지속적인 마케팅·운용부문 전문인력 보강으로 향후 중점적으로 준비 중인 유가증권과 대체투자의 결합상품, 코넥스(KONEX) 등 공모주 전문투자펀드, 헤지펀드 등 신상품 공급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말에는 서울 여의도 소재의 메리어트호텔을 CNH Hospitality로부터 소유권 이전 후 재임차(Sales & Leaseback) 방식을 통해 870억원 규모로 성공적으로 인수하기도 했다. 지난해 코레이트자산운용의 영업수익은 145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11억원이었다.


지난해 한국토지신탁으로 인수된 이후 코레이트자산운용을 새롭게 이끌고 있는 이현수 대표는 “전통적인 주식, 채권, 부동산 등 단일투자자산 투자방식에서 벗어나 자산운용방식의 'Value-up + 상품간Mixing'을 통한 고수익의 복합 투자상품을 개발해 고객자산의 가치 증진에 주력함으로써 종합 대형자산운용사로 도약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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