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2017년 마을 공동체 사업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3개 분야(주민참여지원, 마을공동체, 공유촉진지원) 공모 시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의 역량 강화 및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내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2017년 동작구 마을 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다음달 6일부터 10일까지 이메일 접수 및 구청 사회적마을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마을공동체 사업 3개 분야 1억6천여만원 지원


공모분야는 ▲주민참여지원사업 ▲마을공동체사업 ▲공유촉진지원사업 3개 분야이며, 동작구 내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는 지원 할 수 있다. 각 분야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첫째, 주민참여지원사업은 주민 소모임을 통해 주민 간 관계를 형성, 주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모임을 처음으로 구성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총 5400만원을 지원한다.

둘째, 마을공동체공모사업은 지역 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사업 시행을 통해 이웃 간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려고 하는 사업이다.

동작구, 2017년 마을 공동체 사업 공모 마을 축제
AD


3개 세부사업(행복한 마을만들기, 주민모임 연합사업, 우리마을 공간지원사업)으로 나누어 시행하며 총 1억원 규모를 지원한다.


셋째, 공유촉진 지원사업은 물건, 공간, 재능 등의 공유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편익을 증진시키려 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은 청년 대상 사업을 지정주제로 채택, 모임 당 최대 500만원까지 총 1000만원 규모로 지원한다.


각 사업별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28일, 마을공동체 사업설명회 개최


구는 이번 공모사업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8일 오후 2시 구청 5층 대강당에서'마을공동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사업 공모에 대한 실무 정보를 제공, 지난해와 달라진 마을공동체 사업 사항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안내 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구는 사업선정의 공정성과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안자와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마을공동체 사업의 핵심은 구민 여러분”이라며“이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역량으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여 사람 사는 동작에 한걸음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