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동구, 실시간 주민 소통 앱 ‘두드림’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광주 동구, 실시간 주민 소통 앱 ‘두드림’ 공개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가 주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한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두드림(Do Dream)’을 공개했다.
AD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가 주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한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동구 두드림(Do Dream)’을 공개했다.

‘동구 두드림’은 ▲주민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복지혜택, 교육정보 등 동구의 주요 구정소식을 전하는 ‘새 소식’ ▲문화행사와 축제, 전시일정을 안내하는 ‘문화소식’ ▲주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작성할 수 있는 ‘참여광장’ 등 다양하고 알찬 내용들로 꾸며져 있다.


이들 메뉴는 간단한 회원가입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역할도 수행한다.

특히 직접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정책투표’ 기능을 통해 정책수립 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또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각종 회의나 행사 시 즉석에서 의견을 투표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현장투표’ 메뉴도 있어 주민들의 참여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주민들은 참여광장을 통해 “동구의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좋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앱이 주민들과 소통하는 창구가 되길 바란다” 등의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동구는 내달 31일까지 가입자 수가 가장 높은 3개동 주민 15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스마트폰으로 주민들과 폭 넓게 소통하기 위해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지역과 세대를 넘어 ‘동구 두드림’이 ‘문화도시 동구’를 널리 알리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두드림(Do Dream)’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광주 동구청’ 또는 ‘동구 두드림’을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용 앱스토어는 이달 말에 등록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동구 뉴미디어계(062-608-2393)로 하면 된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