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공공육아 5대 공약 발표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율 50%까지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이재명, 공공육아 5대 공약 발표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율 50%까지 확대"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이재명 성남시장은 19일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든 비법, 전국에 풀겠다"며 공공육아 관련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성동구 한 카페에서 전국 맘카페 회원들과 만나 '공공육아 5대 공약'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는 ▲11.4%에 불과한 국공립집 어린이집 이용률을 50%까지 확대하고 ▲53%인 직장 어린이집 의무 사업장을 100%로 확대 설치하고 ▲공공기관 직장어린이집 규모를 확대해 인근 직장 부모의 자녀도 이용하도록 개방하고▲보육교사 처우 개선을 통해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1만명의 노동경찰이 불법초과근로를 하지않도록 단속해 하루 8시간 법정노동시간을 준수하도록 유도하고 육아휴직 기간을 재직기간으로 인정하도록 하는 등의 워킹맘, 워킹대디가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이 시장 측은 “이미 성남시를 전국에서 가장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든 확실한 노하우가 있다”며 "보육은 이제 가정 만의 고민이 아니라 국가와 사회, 기업도 함께 고민해야 할 시대적 숙제다. 공공육아로 ‘아이키우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