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후원금 5천만원 기탁"
[아시아경제 김현종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3일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와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개최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시행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등 지역개발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양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체결과 함께 한국농어촌공사는 해조류박람회 공식 후원기관이되며, 박람회 홍보, 소속 임직원 관람 등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완도군 농어촌 지역개발사업을 한국농어촌공사와 적극 협력하여 추진하게 된다.
신우철 군수는 “한국농어촌공사와 완도군이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손을 맞잡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박람회 뿐 아니라 지역개발 사업도 함께 협력하여 상생발전의 길로 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 승 사장은 “해조류산업의 무한한 발전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있으며, 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공사에서 적극 협력하며, 농어촌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도 완도군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날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후원금 5천만원을 박람회 사무국에 기탁했다.
김현종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