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대 포켓몬GO, 40대 인테리어" 설 쇼핑 키워드 보니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대 포켓몬GO, 40대 인테리어" 설 쇼핑 키워드 보니
AD


티몬, 연령대별 명절 쇼핑 키워드 발표
20대는 포켓몬GO, 30대 찜질방과 다이어트, 40대는 인테리어
설 연휴, 일평균 검색량 8% 증가…테마파크 관련 검색어 급상승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티켓몬스터가 설 연휴 기간(1월27일~30일) 동안 PC와 모바일에서의 쇼핑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테마파크, 게임, 찜질방 등의 '힐링 키워드'가 20~40대까지 압도적으로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전 연령대의 관심을 받은 상품은 테마파크였다. 전체 검색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30대와 40대에서 각각 2위와 1위를 기록하며 평시 대비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간만에 모인 친인척들이 명절에 함께 즐기기 위한 목적이거나 연인 혹은 친구와 휴일을 즐기기 위한 용도였을 것으로 보인다.

연령별로 집중하는 힐링 콘셉트는 차이가 있었다. 20대는 '포켓몬GO' 게임의 인기와 더불어 관련 상품의 검색어가 새롭게 등장했다. 30대는 찜질방에 다이어트가 급상승했으며, 40대는 인테리어 쇼핑 관련 키워드가 특이하게 상위 10위권에 새로 올랐다.


20대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포켓몬GO에 대한 관심이 쇼핑으로까지 이어지는 모습이었다. 포켓몬스터 피규어는 물론 포켓몬 팔찌, 인형, 핸드폰케이스 등의 관련 키워드가 단숨에 2위를 차지했다.


세뱃돈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패션 상품에 관심이 높았다. 1월 초에 상위 5위권에 있었던 야나두패키지와 스피킹맥스 등의 어학 상품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지갑, 가방, 원피스 등의 의류 및 패션 잡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30대 관심사는 피로회복에 집중돼 있었다. 신규 키워드는 오랜 시간의 차량으로 이동하거나 차례상을 준비 등으로 뭉쳤던 근육을 풀기 위한 힐링 상품이 주를 이뤘다. 100위 밖에 있었던 찜질방 키워드가 6위에 자리했고, 마시지가 11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티몬의 찜질방 매출은 1월 1~15일 대비 지난 설 연휴 기간 동안 82% 상승했다.


40대 힐링법은 인테리어였다. 100위권에 없었던 한샘시공기획 키워드가 40대에서 7위에 올랐다. 기본가 129만1000원에 달하는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송철욱 티켓몬스터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보통 연휴 기간에는 평상시 대비 트래픽과 매출이 줄어드는 현상을 보이는데, 이번 설 기간 일일 검색량이 8% 증가하는 모습을 보인 것은 이례적"이라며 "이는 목적성 쇼핑을 위한 방문이 높았던 것으로 풀이되는데, 연령대별 관심분야에 대한 특징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어 명절 쇼핑의 트렌드를 짐작하게 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