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몰 10주년 기념 '10 + 10 + 10' 페스티벌
매장가보다 저렴한 온라인 특가상품 선보여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마트는 온라인쇼핑몰 '롯데마트몰'이 올해 출시 10년을 맞았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마트몰은 2007년 2월 매장상품을 배송하는 근거리 배송 시스템을 기반으로 오픈한 이후 출시 2년만에 전국 택배시스템을 구축했다. 2012년 휴대전화 모바일서비스를 시작했고, 지난해 5월에는 김포 온라인 전용센터를 오픈하며 신속한 배송에 주력하는 한편,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도 강화하고 있다.
올해 롯데마트는 모바일 분야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범위를 의료와 헬스케어 등 실버용품, 렌탈 상품, 유아용품과 스포츠장비 등으로 확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사로잡는다는 복안이다.
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시장은 2014년 45조원에서 연평균 12.2%씩 성장, 2020년에는 90조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이 중 모바일의 비중은 75%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롯데마트는 롯데마트몰을 운영하고 있는 내부 팀명을 온라인팀이 아닌 모바일팀이라고 칭하고, 조직도 모바일 부문에서 모바일 본부로 격상시켰다. 모바일족을 적극 공략해 모바일 매출을 온라인몰 전체 매출의 8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2019년안으로 수도권 동부 지역에 2호점과 북부 지역에 3호점 등 지역별 온라인 전용 물류 거점을 구축, 배송효율도 2배이상 늘릴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몰 출시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일부터 3월1일까지 한 달간 ‘10 + 10 + 10’ 페스티벌을 통해 이 기간 오전 10시와 오후 10시, 각 500명씩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 롯데, 국민, 농협카드로 10%추가 할인이 가능하며(7만원이상 구매시 청구할인) 엘페이 5만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의 1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롯데마트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매주 100명씩 총400명을 선정해 3만원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롯데마트몰 모바일앱 출석 이벤트를 통해 최소 50원에서 최대 1000원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몰 온라인 단독 특가상품도 선보인다. 다음달 2일부터 8일은 ‘파스테르 귀한산양 분유3단계(750g)’를 2만1000원에, ‘트레비 탄산수(300mlx20/자몽,라임)’를 8000원에, ‘고향의 향기미(20㎏)’를 2만8000원에 판매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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