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인을 위한 블로그 만들기, 스토어팜 관리 등 교육 "
[아시아경제 김정용 기자]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한석)는 농업인들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걸맞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농업인 정보화교육을 다음달 2월 6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기초과정 3주, 중급과정 3주, 고급과정 4주로 총 10주에 걸쳐 2월부터 12월까지 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작년 12월에 기초과정을 마치고 현재는 중급과정을 2월 3일까지 경영정보 담당자 메일(jjim27@korea.kr <mailto:jjim27@korea.kr>)로 접수 받고 있다.
기초과정에서는 컴퓨터 기본 및 한글기능 익히기,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포스팅하기 등을 배우며 중급과정에서는 네이버 스토어팜 가입 및 관리하기, 내 농산물 상세페이지 만들기 등을 익힌다. 그리고 마지막 고급과정에서는 사진촬영과정, SNS 마케팅 과정으로 모든 과정이 마쳐진다.
교육장은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1층 농업인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경영정보담당(063-540-4519)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일반시민들에 비해 정보화 능력이 부족한 농업인들에게 인터넷을 활용한 정보이용 생활화로 삶의 질 향상과 전자상거래를 통한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정용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