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임나영X주결경 속한 프리스틴, 美 빌보드 '주목되는 K팝 아티스트'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임나영X주결경 속한 프리스틴, 美 빌보드 '주목되는 K팝 아티스트' 선정 프리스틴. 사진=플래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AD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플레디스 걸즈에서 진정한 걸그룹으로 거듭난 프리스틴(PRISTIN)이 미국 빌보드의 '2017 주목되는 K-Pop 아티스트 탑5'에 선정됐다.

19일(현지시각) 빌보드는 K팝 칼럼을 통해 '2017 주목되는 K-Pop 아티스트 탑5' 중 1위로 프리스틴을 소개했다.


칼럼은 프리스틴이 트와이스와 여자친구, 블랙핑크, I.O.I 등에 이어 대세 그룹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어 "플레디스 걸즈로 불린 연습생 기간 동안 이 소녀들은 그들이 가진 능력을 작곡, 작사와 커버영상을 만드는 데 쏟으며 모든 걸 보여주었다"며 "프리스틴이 스스로 작곡한 곡이자 설탕처럼 달콤하게 속삭이는 싱글곡인 ‘WE’를 통해 우리가 프리스틴에게 기대하는 것을 엿볼 수 있다"고 프리스틴 멤버들의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지난해 5월부터 200명 규모의 관객을 상대로 첫 공연을 시작한 프리스틴은 매주 같은 규모의 콘서트를 8주간 지속해 왔다. 지난 9월 10일에는 700명 이상의 팬들 앞에서 연습생 생활을 종료하는 마지막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한편 프리스틴은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멤버 임나영, 주결경을 비롯해 '프로듀스 101' 출신 강경원, 강예빈, 김민경, 박시연, 정은우와 '걸스피릿' 출신 배성연, 김예원, 카일라로 구성된 10인조 걸그룹이다.


그룹명 '프리스틴(PRISTIN)'은 'Prismatic(밝고 선명한)'과 'Elastin(결점 없는 힘)'을 결합한 말로, 상반기 데뷔를 목표로 첫 음반을 준비 중이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