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장위1동 주민들 동행 나눔 실천으로 새 해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16일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랑의 저금통 모금 행사’ 개최...19일, 장위동 공인중개사 연합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 상당 기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장위1동은 함께해서 함께 행복한 동행(同幸) 나눔 실천으로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 16일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조은로)가 '사랑의 저금통 모금 행사'를 열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사랑의 저금통은 금융기관, 상가, 직능단체 등 지역주민에게 지난해 배부돼 어려운 이웃을 위해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처럼 작지만 한 푼 한 푼 모은 것이다.


올해로 2년째 진행 중인 행사에서는 총 96만원이 모금돼 홀몸어르신이나 저소득가구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성북구 장위1동 주민들  동행 나눔 실천으로 새 해 시작 16일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저금통 모금 행사’에서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회원들의 모습
AD

조은로 장위1동 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어린아이가 고사리손으로 모아온 동전부터 어르신들까지 쌈짓돈을 털어 모은 기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겠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19일에는 장위1동주민센터 2층 문고에서 공인중개사들이 나눔 실천을 위해 뭉쳤다.


장위동 공인중개사연합회(회장 송일수)가 생활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 20명에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 상당(5만원권 20매)을 전달한 것이다.

성북구 장위1동 주민들  동행 나눔 실천으로 새 해 시작 19일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 장위동 공인중개사 연합회 회원들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하는 모습


송일수 회장은 “설 명절 전 물가가 많이 올라 제수용품 장만을 걱정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유용하게 사용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보다 활발한 활동과 봉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