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마을지원센터 지역사회 청년 리더 양성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대전대 행정학과 학생들 대상 청년리더 양성 인턴 과정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지역사회 청년리더 양성을 위해 나섰다.


은평마을지원센터는 대전대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청년리더 양성을 위한 인턴과정을 운영한다.

인턴과정은 지난 2일 시작으로 20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된다.


이는 지난해 11월 은평구 마을n도서관, 대전대 지역공동체사업단 간 지역공동체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지원활동을 비롯 전문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진행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한 협약의 후속 활동으로 청년층의 마을공동체 활동 참여 확산과 지역을 기반으로 한 전문인재양성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일까지 진행된 교육 과정에서는 마을공동체 기본 교육과 마을지향 행정, 협치, 주민참여예산 등 분야별 전문가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은평마을지원센터 지역사회 청년 리더 양성 대전대 인턴
AD


또 은평구, 마을계획동, 은평상상허브, 녹번복지관, 서울혁신파크, 희망플랜센터 등 지역 현장 탐방을 통해 마을활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현장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9일부터 2주의 기간에는 은평마을지원센터, 마을n도서관, (사)은평상상, 찾아가는동주민센터 마을계획동(갈현1동, 역촌동, 응암2동)에 파견돼 마을조사, 네트워크활동지원 등 현장실습을 통해 민관에서 일어나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대전대 행정학과 11학번 길희경 학생은 “교육을 통해 마을활동에 대해 이해하게 됐고 경험이 경력이 되게 한다는 내용이 인상적이었다"며 "인턴 활동을 통해 경험한 내용들을 지역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봐야겠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사업 이후로도 청년활동 지원 및 마을살이 학교 등을 기획, 청년층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도모, 지역사회 청년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학습과 교류 장을 꾸준히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