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 여수시생활과학교실 12년째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전남대 여수시생활과학교실 12년째 운영
AD


" 지역 청소년 과학적 상상력 함양 체험교육의 장 자리매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가 운영하는 전남대학교 여수시생활과학교실(단장 이식 ·수학교육과 교수)이 12년째를 맞아 지역 청소년들의 과학적 상상력을 키워주는 생생한 체험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26일 전남대학교에 따르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여수시 공동주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전남대학교가 운영하는 ‘전남대학교 여수시 생활과학교실’은 지난 2005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를 맞고 있다.

유아·초등·중등·가족 대상 과학교실 21개소와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 나눔과학교실 25개소 및 ‘Let’s MAKE‘과학교실 4개소 등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실험·체험·탐구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과학교실에는 지난 12년 동 13만 명이 넘는 지역 청소년과 주민이 참여했으며, 특히, 다른 지역과 달리 주말에 집중 운영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주말과학학교’라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남대학교 여수시생활과학교실은 앞으로도 수혜자 층을 더 확대하고 주민 누구나 과학을 즐길 수 있는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남대학교 여수시생활과학교실사업단장 이식 교수는 “상상 ·도전 중심의 과학실험 ·체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과학을 쉽게 접함으로써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과학교실 실험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는 전임연구원, 현직 초·중·고 교사 및 대학교수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는 3기에 걸쳐 운영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생은 기수 시작 2~3주 전에 모집하고,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대학교 여수시생활과학교실(061-659-6932)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