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현혜 기자] 최근에는 혼자 하는 것이 유행이다. 혼밥(혼자 밥먹기), 혼영(혼자 영화보기), 혼행(혼자 여행하기) 뿐만 아니라 스스로 집에서 편안하게 피부까지 케어하는 ‘혼뷰티’까지 등장했다.
이에 시간과 비용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스페셜 케어를 마음 것 즐길 수 있는 ‘홈 스파’가 셀프 뷰티 족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 관리숍 못지 않은 효과를 간편하게 셀프로 누리는 홈 스파 케어를 통해 한겨울 추위로 인해 쌓인 심신의 피로는 물론, 피부 스트레스까지 해소 시켜보는 건 어떨까?
◆ 각질은 물론 피부 진정까지 한번에
혹한의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진 겨울 피부를 위해 각별한 트리트먼트를 원한다면 첫 시작은 바로 각질 제거다. 불필요하게 피부 표면에 쌓여있는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의 재생주기를 활성화 시켜 보다 탄탄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후 단계인 보습 제품의 효능까지 배가 시켜주어 더욱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헉슬리 ‘스파 루틴 3종’은 각질-진정-집중 보습의 3단계 케어가 가능하다. 집에서도 편하게 스파에서 피부 관리를 받은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라인이다. '스크럽 마스크 ; 스위트 테라피'는 천연 각질제거 성분이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피부에 롤링 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온열감이 붓기를 완화시킨다. 노폐물 배출 효과를 높여준다.
스크럽 후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힐링 마스크 ; 킵 캄’은 선인장을 갈아 넣은 듯한 독자적인 제형 속 알갱이가 피부에 마사지 시 톡톡 터지며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진정효과에도 탁월한 제품. ‘슬립 마스크; 굿 나잇’은 밤 사이 피부의 숙면을 도와 한 층 더 생기 있고 맑아진 피부를 선사한다. 젤 타입 제형이 수면 시간 동안 끈적임 없이 집중 보습 관리를 돕는다.
◆ 아로마 향으로 스트레스 해결
차갑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겨울 철. 몸을 잔뜩 웅크린 탓에 피로감과 스트레스까지 더해져 따뜻한 물에 몸을 푹 담그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이럴 땐 전신욕 또는 반신욕으로 몸의 긴장감을 풀어준 후, 셀프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피로를 해소시키는 보디 홈스파 케어가 제격이다.
가볍게 몸과 마음의 리프레시를 돕는 식물성 오일 블렌딩 보디 오일 아로마티카 ‘홀리스틱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바디 오일 컬렉션’은 3가지 종류의 보디 오일을 미니어처로 담아 컨디션에 따라 골라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니퍼베리 트리밍 마사지&바디오일’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아름다운 보디라인으로 가꿔준다. 편안한 휴식을 도와줄 ‘라벤더 릴렉싱 마사지&바디오일’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편안한 잠자리에 도움준다.‘페퍼민트 바이탈라이징 마사지&바디오일’은 운동 전후나 피로한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준다.
유칼립투스와 진저오일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어 피곤한 몸을 시원하게 리프레쉬 해주는 제품. 전 제품이 마사지뿐만 아니라 입욕제로도 사용 가능해 몇 방울만으로도 목욕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 전문 에스테틱 부럽지 않은 뷰티 디바이싱 케어
셀프 뷰티 기기가 다양하게 출시되며 시간과 비용의 할애 없이 피부과와 에스테틱 못지 않은 스킨 케어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메이크온‘스킨 라이트 테라피’는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3가지 파장의 빛 에너지, 화장품의 흡수 촉진을 도와주는 미세전류를 이용해 수분과 피부윤기, 탄력을 끌어올려주는 뷰티 디바이스다. 한 손에 감기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