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양유업, 분유 영양함량 정확히 측정하는 '인증표준물질' 개발 성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남양유업, 분유 영양함량 정확히 측정하는 '인증표준물질' 개발 성공 .
AD


한국표준과학 연구원과 공동 개발 성공
조제분유속 영양성분 함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기준 마련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남양유업은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과 함께 조제분유 영양성분 분석용 인증표준물질(CRM)에 대한 공동연구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증표준물질이란 식품 안에 영양성분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때 비교할 수 있는 기준이 되는 물질을 말하는데 지금까지 조제분유 중 수·지용성 비타민, 지방산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는 기준물질이 국내에는 없었다.

인증표준물질이 되려면 식품 안의 영양성분 함량이 매우 균일하게 혼합돼 있어야 하며, 보관하는 일정기간 동안에도 측정된 결과 값이 변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높은 제조기술력과 고난도의 공정관리능력이 필수적이기에 쉽게 개발되지 못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국내유통분유의 영양성분 균질도 검증을 통해 남양유업을 선정했다. 남양유업은 인증표준물질 개발사업에 참여, 인증표준물질로 사용될 조제분유 제조와 영양성분 함량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남양유업은 세종시에 500억원을 투자한 최신식 분유설비와 모유리서치센터를 통하여 수천회의 생산과 분석을 통해 연구를 진행했다. 조제분유 인증표준물질의 개발은 그 동안 해외의 기준물질에 의존 해왔던 시험검사기관에게 국내 기준물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가치가 높다.


이기웅 남양유업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연구결과는 남양유업에서 만든 조제분유가 조제분유에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영양성분이 정확하고 균일하게 분포돼 있음을 입증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연구결과로 얻은 노하우를 제품개발에 접목시켜 세계표준이 되는 분유를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