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 연휴를 어떻게 보낼 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됐습니다. '핫 플레이스'를 방문할 것인가, 집순이·집돌이로 푹 쉴 것인가. 연인 또는 가족과 어떤 크리스마스를 보낼 것인가 고민되시죠? 결정장애에 빠진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질문에 답하고 순서대로 따라가면 당신에게 딱 맞는 크리스마스가 결정됩니다.
1.영화관람·공연·콘서트
크리스마스 시즌 극장가에는 영화 '판도라', '마스터',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목숨 건 연애', '미씽' 등의 한국영화가 관객을 맞이한다. '극장판 도라에몽:신 진구의 버스 오브 재팬'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개봉했다. 영화 전문 채널CGV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24일 오전 12시 20분부터 영화 '해리포터'시리즈 8편을 연속으로 방송한다. 또 가수 에일리, 환희&거미, 컬투, 박정현 등이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연다. 어린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공연으로는 뮤지컬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뮤지컬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 '송승환의 명작동화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 등이 있다.
2.크리스마스 바가지 요금 조심
크리스마스는 요식업계의 대목이다. 호텔, 유명 맛집은 물론 번화가의 식당들은 너도나도 '크리스마스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하지만 평상시보다 비싼 성수기 요금을 메뉴에 적용하는 곳이 많으니 사전에 잘 살펴봐야 한다.
3.광화문 촛불집회
촛불집회를 주최하는 '박근혜 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 9차 촛불집회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인 단위의 참가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 이날은 이에 맞춰 다양한 기획을 하고, 축제의 성격을 부각시킬 것으로 보인다.
4.홈파티
최근 연말이나, 기념일에 가족이나 지인들과 집에서 파티를 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맞춰 유통가에서도 '크리스마스 홈파티 상품전'을 열고 다양한 식기와,와인,음식 등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내달 1일까지 크리스마스 홈파티 콘셉트로 23종의 다양한 '피코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도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 송년모임에 어울리는 파티용 먹거리를 40%가량 저렴하게 판다. 홈플러스는 24일까지 '크리스마스 홈파티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먹거리와 용품을 할인한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이경희 디자이너 moda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