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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銀, 해외 비대면 전담 마케팅 그룹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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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우리은행은 해외 비대면 전담 마케팅 그룹인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를 출범한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디지털뱅킹 추진을 위한 차원이다.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는 바이럴마케팅,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우리은행이 추진 중인 ‘플랫폼 연계 해외 금융 비즈니스’ 관련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해외 비대면 고객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외점포 현지직원 중에서 다양하게 SNS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커뮤니티 참여가 활발한 직원들로 점포장 추천을 거쳐 총 232명을 선발했다.


선발인원에게는 업무용 태블릿PC를 지원하고, 2017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초청해 위비플랫폼 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준다. 향후 글로벌 디지털뱅크 추진시 실무협의회, 국외점포 위비 콘텐츠 적용시 모니터링 등에 참여하고 바이럴 마케터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은 동남아 젊은층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현지 잠재고객이 위비뱅크, 위비톡 금융플랫폼에 연계되는 등 해외 수익기반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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