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쿠쿠전자, 올 말레이시아 1900만달러 수출성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쿠쿠전자, 올 말레이시아 1900만달러 수출성과 쿠쿠전자 밥솥, 정수기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쿠쿠전자는 올해 들어 말레이시아 시장에 대한 정수기와 밥솥 수출성과가 지난달 말까지 매출 1900만달러(약 222억원)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정수기 제품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 이후 전년 대비 매출이 190% 증가했다.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배우 김수현을 광고모델로 해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했고 현지 업계 최초로 정수기 영업과 서비스 조직을 분리하는 이원화 전략을 추진한 게 주효했다.


특히 차별화된 기술력을 적용한 인앤아웃 정수기 제품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기분해살균기법과 현지 시장에 없던 나노포지티브필터를 최초 도입해 위생 기능을 강화했다. 영업인력은 지난해 보다 50배 늘어난 3000명이 활동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 성과를 통해 정수기와 밥솥 중심으로 싱가포르와 브루나이에도 브랜드를 론칭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에 따른 제품경쟁력 강화와 함께 차별화 서비스, 현지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3가지 요소가 시너지 효과를 냈다"며 "이같은 성공 체험을 밑거름 삼아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을 대상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활발한 영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