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 세계인권선언 68주년 기념 인권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조효제 성공회대 교수 초청 지방행정에서 인권의 중요성 특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9일 제210회 전남포럼에서 조효제 성공회대 교수를 초청해 도 공직자 대상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계인권선언 제68주년(1948년 12월 10일)을 기념해 공직자의 인권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인권에 기반한 행정 수행으로 도민 인권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 강사로 초청된 조효제 교수는 성공회대 사회과학부 교수로 재직하면서, 서울시 인권위원, 국제앰네스티 자문위원, 법무부 정책 자문위원 등을 지냈으며, 최근 언론매체에 인권 관련 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등 우리나라 인권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권 전문가다. 주요 저서로 ‘인권 오디세이’, ‘인권의 지평’등이 있다.

조효제 교수는 ‘지방행정에서의 인권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인권의 개념과 원칙, 인권의 특징, 인권행정을 위한 원칙 등 공직자로서 지녀야 할 인권의 기본사항과 주요 사례를 소개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이 인권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해의 폭을 넓혀 인권행정을 펼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