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제특구 호재 품은 송정KTX ‘우방아이유쉘’ 모델하우스 9일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경제특구 호재 품은 송정KTX ‘우방아이유쉘’ 모델하우스 9일 오픈 송정 KTX 우방아이유쉘
AD


9일 하반기 광주 부동산 시장의 핫 이슈로 떠올랐던 ‘송정 KTX 우방아이유쉘’의 공개되는 날 아침부터 코끝을 에는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모델하우스를 보려는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SM우방건설㈜이 시공을 맡은 송정 KTX 우방아이유쉘은 광산구 도산동 989-21일원에 지하 1층부터 지상 15층까지 총 591세대의 규모로 공급되는 일반분양 아파트다.


소비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70㎡A, 70㎡B, 80㎡, 84㎡ 4개 타입으로 건축되며, 남향위주의 판상형 구조와 4-Bay로 설계되어 넓은 펜트리룸, 드레스룸이 공급된다.

송정 KTX 우방아이유쉘은 가까이에 상무대로가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도산역이 자리하는 역세권에 자리해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또 SRT가 들어서면, 광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97분에 도달할 수 있게 되어 사통발달 지역으로 통한다. 단지 내에서 황룡강 조망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며, 수변공원과 단지 내 산책로 조성 등으로 도심 속 여가를 즐기는 삶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단지는 편리한 교통과 KTX 복합역사, 융복합단지 등 개발 호재가 풍부해 광주 지역에서도 가장 관심이 뜨거운 편이다. 이곳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KTX 지역경제 거점형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되어 미래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투자선도지구는 발전잠재력이 있는 지역전략사업을 발굴해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고, 지역성장거점을 육성하기 위한 제도로 각종 규제 특례 및 지자체의 자금지원, 조세감면, 기반시설에 대한 국고보조 등 종합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광주 송정역 일대에는 내년에 복합 환승센터를 건립하는 등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융복합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김모씨는 “최근 광주에서 가장 주목받는 송정동 일대에 입주하고 싶었다. 우방 아이유쉘의 브랜드에 걸맞은 설계와 주변 환경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 송정동 일대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3분기 전국 지가변동률에 따라 광주 송정동 일대는 광주에서 가장 높은 땅값상승률을 기록한 지역”이라며 “우방아이유쉘은 송정역 일대의 미래가치에 주목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