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동원, 프랑크푸르트전에서 중거리포로 시즌 3호골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지동원, 프랑크푸르트전에서 중거리포로 시즌 3호골 아우크스부르크 지동원 [사진=아우크스부르크 공식 페이스북]
AD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지동원(25ㆍ아우스크부르크)이 올 시즌 3호골을 터트렸다.

지동원은 5일(한국시간)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WWK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분데스리가 열세 번째 경기에서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골을 넣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핵심 공격수인 구자철(27), 알프레드 핀보가손, 라울 보바디야 등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지동원을 최전방 원톱 스트라이커로 기용했다. 시작은 좋지 않았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원정팀에게 전반 초반 골을 내주고 어려운 경기를 했다. 프랑크푸르트는 전반 11분 알렉산더 마이어가 헤딩으로 내준 패스를 브라니미르 흐르고타가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왼발로 차넣어 골망을 흔들었다.

홈팀은 즉시 반격에 나섰다. 지동원이 일선 공격수로 열두 경기 연속 선발 기용한 벤치의 기대에 부응하듯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 그는 전반 34분 다니엘 바이어(32)가 오른쪽에서 올려준 코너킥이 수비수 맞고 뒤로 흐르자 한 번 트래핑한 다음 오른발로 강하게 차넣어 동점을 만들었다.


지동원이 정규리그에서 골을 기록하기는 지난 10월 1일 독일 라이프치히 레드불아레나에서 한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RB라이프치히를 상대로 골을 넣은 후 2개월 만이다. 그는 이날 골까지 합해 정규리그, 독일축구협회(DFB)컵 포함 열다섯 경기에서 세 골과 도움 한 개를 기록했다.


영국 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 닷컴'은 지동원에 평점 7.3을 줬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출전 선수 열네 명 중 7.7을 받은 코스탄티노 스타필리디스(23), 7.6을 받은 도미닉 코어(22), 7.4인 바이어에 이어 네 번째로 높은 평점이다.


지동원은 경기가 끝난 뒤 인터뷰에서 "골을 넣어 기쁘다. 팀이 승점3을 획득했다면 더 기뻤을 것"이라고 했다. 더크 슈스터 아우크스부르크 감독(49)은 "우리는 초반 20분 동안 제대로 된 경기를 하지 못했지만 이후에는 점점 좋아졌다. 지동원의 득점은 약속되지 않았던 장면이었지만 결과가 좋았다. 만족한다"고 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동원의 수훈에 힘입어 프랑크푸르트와 1-1로 비겼다. 지난달 5일 아우디 스포츠파크에서 한 정규리그 경기에서 FC잉골슈타트를 2-0으로 이긴 뒤 네 경기 무패(1승3무)다. 시즌성적은 3승5무5패 승점14. 순위는 14위에서 12위로 뛰어올랐다. 지동원은 오는 10일 독일 함부르크 폴크스파르크 슈타디온에서 하는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함부르크SV를 상대로 두 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구자철도 함부르크와의 경기를 통해 복귀할 것 같다. 구자철은 지난달 1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 우즈베키스탄과의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다섯 번째 경기에서 오른쪽 종아리 근육을 다쳤다. 당초 한 달 이상 이탈이 예상됐지만 회복이 빨라 지난 4일부터 팀 훈련에 합류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