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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점, 누적고객 700만명 돌파 임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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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에서 식사 거르는 건 옛말”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점, 누적고객 700만명 돌파 임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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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엠파이어 고메이 키친 앤 다이닝’이 지난해 7월 오픈 후 1년여 만에 누적 고객수 700만명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아워홈은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점 방문자가 일 평균 1만5000명에 이르고 있고 공항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푸드엠파이어 누적고객이 올해 안에 7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인천공항 출국자 수가 약 3500만명임을 감안하면, 출국자 5명 가운데 1명이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점을 이용한 셈이다.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점은 지난해 7월와 11월 2회에 걸쳐 면세구역인 여객터미널 동편(25번 게이트)과 서편(30번 게이트), 그리고 탑승동에 문을 열었다. 인천공항 최대의 다이닝 공간을 자랑하는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점에는 개성 가득한 총 18개 브랜드 맛집이 성업 중이다.

대표적으로, 인천국제공항 내 유일한 할랄 인증 레스토랑인 ‘니맛’은 불고기와 닭갈비를 메인요리로 한 한식세트 2종과 할랄 커리류를 선보이고 있다. 율법으로 인해 쉽게 한식을 접하지 못했던 무슬림은 물론이고 내국인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인천별미’에서는 공항이 위치한 인천의 지역 별미인 ‘화평동 세수대야 냉면’과 ‘신포우리만두 쫄면’을 만나볼 수 있다.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 간단하게 칵테일을 즐기며 기분을 낼 수 있는 코리안 타파스 다이닝 바 ‘루[Lu:]’도 눈여겨볼 만 하다.


시내의 전문 레스토랑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개별 브랜드의 수준도 상당하다. 여객터미널 서편에 위치한 고급 한식 브랜드 ‘손수헌’은 주문과 동시에 현장에서 직접 신선한 면을 뽑아 함흥냉면을 제공하고 있다.


냉면 육수 역시 업장에서 한우로 직접 끓여낸다. 여객터미널 동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모짜루나’에는 주방 내 화덕이 설치되어 즉석에서 도우를 빚고 신선한 토핑을 얹어 정통 화덕피자를 만들어 낸다.


한편, 비행 시간에 맞추어 바쁘게 이동해야 하는 고객들은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퀵서비스 레스토랑을이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점에는 세계적인 멕시칸 푸드 브랜드 ‘타코벨’과 샌드위치 전문점 ‘퀴즈노스’, ‘버거헌터’ 등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다.


또한, 김밥전문점 ‘손수김밥’에서는 젓가락이 필요한 일반 김밥과 달리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신개념 김밥을 판매해 눈길을 끈다. 손수김밥의 그랩롤 2종은 각각 치킨과 슈림프 튀김이 들어간 퓨전식 김밥으로, 멕시칸 음식인 브리또처럼 사선으로 커팅되어 제공돼 한 손으로 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푸드엠파이어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일찌감치 발권을 마치고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공항에서의 식사가 단순히 한끼를 때운다는 수준을 넘어 여행의 또 다른 ‘필수 코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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