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 광주시청 대회의실, 자원봉사자·시민 등 1천여명 참석 예정"
"우수자원봉사자 영예인증서 수여 등 자원봉사자 격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올 한해 자원봉사 활동을 결산하고 이웃에게 나눔과 배려 활동을 펼쳐온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한 '2016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 대회’를 오는 6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자원봉사자대회는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5)을 기념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우수 자원봉사자를 시상하는 등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자원봉사는 광주의 오늘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재능봉사단체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대회사, 축사, 자원봉사활동 영상상영, 정부포상전수, 자원봉사자 영예인증서 수여 등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 영예인증제는 2008년 도입돼 5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는 동장, 1000시간 이상은 은장, 1500시간 이상은 금장, 5000시간 이상은 명장, 1만 시간 이상은 봉사왕의 영예인증 칭호와 함께 교통카드 지급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광주광역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가 서로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