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동진 진도군수, 동절기 대비 저소득층 집수리 현장 방문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이동진 진도군수, 동절기 대비 저소득층 집수리 현장 방문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동절기 한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집수리사업을 167세대를 완료하고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최근 이동진 진도군수는 중증장애·독거노인의 동절기 안전상황을 살피기 위해 2016년도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한 집수리 사업 가구를 현장방문을 실시, 홀로사시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인했다.


비가 새거나 단열이 취약해 다가오는 겨울을 걱정하던 J씨(진도군 고군면)는 “추운 겨울만 되면 걱정이 앞섰는데 올해는 진도군에서 집수리를 해주어 따뜻하게 겨울을 날수 있어 정말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주거취약계층 환경개선을 위해 LH,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에너지 재단 등과 협력으로 현재까지 167세대 집수리를 완료했다.

이동진 진도군수, 동절기 대비 저소득층 집수리 현장 방문


특히 매주 목요일 전 공직자가 마을별로 저소득층을 찾아가 안부를 살피고 현장 민원을 처리해 주는 ‘군민행복생활지원단’을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집수리가구 현장을 방문한 이동진 군수는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미리 집수리 사업을 완료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