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아름다운 은빛축제'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진도군, '아름다운 은빛축제' 개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10일 제20회 노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아름다운 은빛축제를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매년 10월 2일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1997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


이날 이동진 진도군수 등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비롯해 진도노인복지관 노인 문화 봉사단 공연, 지역사회 청소년 댄스 동아리, 트로트 가수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공연팀이 축하공연을 펼쳤다.

특히 아름다운 은빛축제에서 진도 경찰서와 함께하는 교통사고 예방 스티커 배포 및 치매노인 실종예방 사전 지문등록, 진도군보건소의 심혈관 질환 및 치매 홍보 및 상담 등이 실시됐다.


또 전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 학대 예방 캠페인, KT진도지사의 스마트폰 이용 방법 안내 및 소독과 충전, 전남보청기의 청력 검사 및 보청기 수리 등 노인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노인맞춤형 운동 서비스 사업을 더욱 확대해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차고 행복하게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어르신들이 경제·문화·의료 혜택을 균등하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관·요양시설 개보수, 경로당 신축·확대, 독거노인 보호지원, 노인 일자리, 군민한글학교 등의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