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로벌 조경 전문가 참여 '영통 아이파크 캐슬'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글로벌 조경 전문가 참여 '영통 아이파크 캐슬' 분양 영통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
AD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수원시 영통구에 들어서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의 견본주택을 25일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수원시 망포4구역 1ㆍ2블록에 짓는 새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26개동 총 2945가구 규모다. 1블록이 16개동 전용면적 59~105㎡형 1783가구, 2블록은 1162가구다. 전체 분양물량 가운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평형 비율이 90% 정도다.


망포4도시개발지구는 수원 내 대표업무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와 맞닿아있다. 이곳은 삼성전자 본사를 비롯해 연구단지, 삼성제조기술센터 등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이 있어 직장과 가까운 곳에 살기 원하는 배후수요가 많은 편에 꼽힌다.

분당선 망포역을 이용해 수원역까지 10분, 판교까지 30분대, 서울 강남까지 1시간 이내로 다닐 수 있다. 망포4지구 내 초등ㆍ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는 2019년 개교를 앞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다. 단지 가까이 원천리천과 태장공원ㆍ잠원종합체육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이 있다.


모든 가구를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으며 평형별로 팬트리나 알파룸, 광폭드레스룸 등을 갖춰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내 수영장과 실내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세계적인 조경설계가 로드베에크 발리옹이 단지 조경설계에 참여해 정원과 휴식공간, 친환경 테마놀이터, 수경공간 등을 조성한 점도 눈에 띈다. 견본주택은 수원시외버스터미널 근처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에 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