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홈' 콘셉트로 꾸민 두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연말 시즌 한정 아이템 '산타라이언' 등 판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25일 홍대역 인근에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을 오픈한다. 강남점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 매장이다.
카카오는 24일 홍대입구역 인근에 연면적 1150㎡(350평)로 지상 1~3층 높이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강남점보다 좀더 넓은 면적으로 캐릭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은 방문객들이 마치 친한 친구의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프렌즈 홈(Friends Home)' 콘셉트로 기획됐다. 카카오프렌즈는 방문객들이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프렌즈 캐릭터 대형 피규어들을 매장 곳곳에 배치했다.
스토어 입구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후드라이언'의 메가 피규어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홍대점 1층에는 시즈널 주력 제품 및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베스트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2층에는 여행, 토들러, 패션, 리빙 등 새롭게 강화된 신규 카테고리 라인업과 제품들이 배치돼있다.
3층에는 '프렌즈 홈'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 제품으로 연출한 인테리어 쇼룸이 마련돼있다. 데스크 룸, 키친 룸, 리빙 룸 테마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3층에서는 라이언을 테마로 한 카페테리아 '라이언 카페'도 이용할 수 있다.
홍대점에서는 연말 시즌 한정 아이템 60cm '산타 라이언' 인형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 캐리어, 파우치 등의 여행용 상품과 리빙 카테고리의 바디필로우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도 공개된다. 홍대점에서는 리빙, 토이, 문구, 패션 등 약 1500종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는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 오픈을 기념해 오픈 첫 주 주말(11월 25~27일)과 오픈 둘째 주 주말 (12월 2~4일)동안 홍대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라이언 풍선을 선착순 증정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더 넓고 개방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카카오프렌즈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이 한층 더 풍부하고 다양해진 콘텐츠를 편안하고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카카오프렌즈 홍대점이 즐거운 에너지 충전소로서 홍대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