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2ㆍ은 3ㆍ동 2ㆍ특 1 등 총 9개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2005년 창립 이후 불과 11년 만에 달성한 실적이다. 대상 외에도 금상 2개, 은상3개, 동상 2개, 특별상 1개 등 총 9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노션은 쌤소나이트의 '커브 리얼 테스트'편으로 영상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쌤소나이트의 독점 개발 소재인 커브의 특성을 100% 리얼리티 실험을 통해 증명하는 내용의 바이럴 영상 시리즈다. 배우 안재홍이 등장한 광고 영상은 공개 한달 만에 유튜브 130만, 페이스북 50만 등 온라인에서 200만의 조회수를 돌파하며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현대카드의 '채널 현대카드'로 온라인 부문에서, 현대자동차의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로 프로모션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 '건강충전소'로 옥외 부문에서, 현대자동차 'SUV 통합 캠페인'으로 인쇄 부문에서,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더 SUV 로드'로 통합미디어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차지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 '프로젝트 미니 쏘나타'로 디자인 부문에서, 기아자동차 'K5 써프라이징 디젤'로 온라인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추가 수상했다. 이노션은 싼타페 '공사장에서의 하루'로 특별상도 수상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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