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광약품,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부광약품은 환경경영시스템인 ISO14001 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OHSAS18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O 14001은 기업활동의 전 과정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고 지속적으로 환경성과를 개선하는 일련의 경영활동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또 OHSAS(Occupational Health & Safety Management System) 18001은 조직 구성원의 안전과 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유럽의 다국적 13개 인증 표준기관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안전보건 활동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부광약품은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전담팀을 신설하고 약 8개월 동안 환경/안전보건 통합 시스템 설계, 문서화, 실행, 검증작업을 마쳤다. 이후 국제인증네트워크(IQNET) 한국 등록기관인 한국품질재단의 심사를 통과해 이달 초 최종 인증을 받았다.

김일태 부광약품 공장장은 "환경/안전보건 통합 시스템을 직원들이 이해하고 업무에 100% 적용해 살아 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면서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확보했고, 특히 원료 구매 단계에서 부터 유해물질을 원천 차단하고 각종 환경오염 요소를 줄여나가는 등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친환경 제품 생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