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 아시아문화원 김병석 원장 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 아시아문화원 김병석 원장 특강
AD


" ‘亞문화전당·문화원 세계를 향한 아시아 문화의 창’주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은 16일 현명관 2층 교수학습개발원에서 아시아문화원 김병석 원장 초청해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문화콘텐츠창의인재양성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아시아문화원 ‘세계를 향한 아시아 문화의 창’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에서 김 원장은 경제를 지탱하는 사업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음을 시대별로 자세히 설명하고 변화 속에는 반드시 기회가 숨어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이제 ‘아시아 관점에서 바라보는 아시아 문화’를 보여줄 때가 됐음은 강조하며 새로운 문화시장으로서 발돋움 하고 있는 아시아 문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공간 구성에 대해 소개하고 아시아문화원의 주요사업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다.


김병석 원장은 1988년 삼성전자 영상사업단에서 공연사업 분야를 담당한 데 이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음악산업팀장(2001~2003)를 역임했다. 또한, 2003년부터 2014년까지 CJ엔터테인먼트와 CJE&M의 공연사업부문 대표를 맡기도 했다.


김 원장은 특히 한국 뮤지컬 작품의 해외진출과 해외작품 제작투자 등을 아끌면서 한국 공연 콘텐츠 산업의 국제화에 큰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