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가을철 산불방지 캠페인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진도군, 가을철 산불방지 캠페인 펼쳐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철마광장과 공설운동장 일대에서 의용소방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15일 진도군에 따르면 산불조심기간(11.1.~12.15.)을 맞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가을 단풍철 산행인구 증가에 따른 입산객 실화를 예방하고, 산행 시 라이터 등 화기를 소지하지 않는 성숙한 산행문화 정착을 위해 열렸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불예방 홍보물을 배부하고 홍보용 피켓, 플래카드를 이용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실시됐다.

진도군 녹색산업과 관계자는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입산자 실화, 소각산불 등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군은 지속적인 산불예방 캠페인을 통해 입산객, 군민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이 고취되면 산불 피해가 감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산불 발생시 119, 군청당직실 등으로 신속히 신고해야 하며, 특히 산불가해자의 경우 과실로 산불을 냈을 경우에도 징역·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