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H-마케팅 마스터 클래스 3기' 성료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차가 'H-마케팅 마스터 클래스'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학생 대상 자동차 산업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진행돼 왔다.


올해로 3회째 맞은 'H-마케팅 마스터 클래스'는 대학생들의 자동차 산업 마케팅 실무 역량 향상을 돕기 위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수료한 3기 참가자 60명을 포함 현재까지 총240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3기 프로그램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미래 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전문성 함양'을 주제로 마케터로서 필요한 실전 역량 육성을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현대차는 참가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현대자동차 마케터의 강의와 실습 중심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현대자동차 마케팅 이슈에 대한 현업 멘토의 '1대 1 멘토링' ▲실무 경험을 통해 마케팅 현장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마케팅 직무 토크쇼' ▲가상의 회사를 직접 경영해보는 '시뮬레이션 경영게임' 등 현업을 최대한 경험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차량 주행 체험 등을 통해 향후 자동차 산업 전문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각종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와함께 참가자들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 최우수팀에게 해외 탐방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자동차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H-마케팅 마스터 클래스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이 글로벌 자동차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