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보 기술이전, IBK기업은행 거래기업으로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기보 기술이전, IBK기업은행 거래기업으로 확대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기술보증기금과 IBK기업은행이 7일 기술보증기금 서울사무소에서 '기술수요기반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보는 기업은행을 거래하는 기업에게도 기술 이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두 기관은 기업은행 거래기업이 국가에서 개발한 우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따라 기업은행은 기술수요 접수창구를 마련해 기술이 필요한 기업을 기보에 추천한다. 기보는 기업이 원하는 기술을 찾아 기술이전을 도와준다. 또 기술이전 사업화 과정에서 기업은행은 투자와 융자를 지원한다. 기보는 기술평가를 통해 자금을 지원해 사업 성공률을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술수요 발굴에 적극 참여해서 본 협약사업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며, 단순 금융지원을 넘어 기업의 개방형 혁신을 지원하고 사업성공을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보 관계자는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더 많은 중소기업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며 이후 전 은행으로 확대함으로써 기술수요 정보의 실질적 허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