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맥스, 세계화장품학회서 신기술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국내 화장품 제조업계 중 유일하게 구두 발표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지난 1일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서 국내 화장품 제조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신기술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1959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된 세계화장품학회는 세계 화장품 분야의 최대의 학술대회로 화장품 과학자들의 올림픽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는 29회째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회에서는 '지속성장과 친환경 이슈'에 대해 전 세계 57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74건의 구두발표와 300여 포스터 발표가 진행됬다. 코스맥스는 '저 에너지 공법을 이용한 나노 에멀젼 제조'에 대한 내용을 구두 발표해 참석한 과학자로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구두 발표 이외에도 액정상 에멀젼과 클렌저, 유·무기 하이브리드 다공성 미립구 소재개발, 적외선 차단평가 기술개발, 욱리인의 피지분비 억제효과 연구 등 코스맥스의 헤리티지 연구내용 5건의 포스터 발표가 추가로 이뤄졌다. 코스맥스는 2014년 액정디스플레이(LCD) 기술을 융합한 액정 화장품의 기술개발 및 양산화에 성공했다.


유권종 연구혁신 센터 원장은 "코스맥스가 발표한 내용은 향후 화장품 제조분야의 기술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기술"이라며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신기술을 세계시장에 내놓겠다"고 밝혔다.


코스맥스는 이번 학회에서 선보인 기술로 안티에이징, 피부 평가, 친환경 부문에서 세계 화장품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