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신대 한의과대학, 한의학분야 우수연구자 초청 워크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동신대 한의과대학, 한의학분야 우수연구자 초청 워크샵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나창수 교수)은 지난달 28일 한의학관112호에서 ‘한의약 연구의 발전 방안과 전망’을 주제로 한의학분야 우수연구자 4인을 초청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방제과학 글로벌 연구센터의 우수 성과(대구한의대 김상찬 교수) △감송향 활용 췌장염 조절 연구(원광대 박성주 교수) △Anti-amnesic drug development using herbal medicine(대전대 손창규 교수) △Obesity, gut microbiota and herbal medicine(동국대 김호준 교수) 등의 연구 성과가 발표되고, 한의약 연구 분야 발전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나창수 학장은 “한국한의학연구원 전남센터 건립과 함께 우리 대학 한의학·바이오 분야와 지역 생물자원이 연계한 한의약 치료기술 개발 연구가 필요하다”며 “향후 선도연구센터 수주를 통해 한의약 연구를 심화하고 과학화하는데 앞장서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신대 내 부지에 2018년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인 한국한의학연구원 전남센터(한의기술융합센터)는 한의약 자원의 확보와 이를 활용한 우수 한의약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역 연구기관과 긴밀한 협력 연구를 통해 천연 한의약 생물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고도화함으로써 지역과 국가에 기여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