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신대 한의과대학, 한국한의학연구원 URP 프로그램 우수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동신대 한의과대학, 한국한의학연구원 URP 프로그램 우수팀 선정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동신대학교 한의과대학 나창수 교수 학생연구팀(팀장 곽동욱)이 한국한의학연구원 학부생연구프로그램 우수 연구팀으로 선정됐다.

연구팀은 “작약감초탕 추출 방법에 따른 투여가 근경련 완화 및 항피로에 미치는 효과 연구”를 수행해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최근 한국한의학연구원 리서치캠프에서 우수사례로 발표됐다. 이 연구결과는 대체의학 분야 SCI학술지인 E-CAM 2015년 11월호에 게재된 바 있다.


한국한의학연구원 학부생연구프로그램(KIOM-URP)은 한의학 관련 학과 학부생들에게 실질적인 실험 및 연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예비 연구자로서의 연구 능력 향상을 유도하고,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한의학 분야 우수 연구자 육성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번 우수 발표에서 나창수 교수는 “학부생들이 연구 기획에서부터 완료까지 직접 진행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며 “이러한 기회가 더 많이 장려되어 앞으로 많은 예비 연구자들이 도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구팀장인 곽동욱 씨(한의학과 4학년)는 “학부생 입장에서 연구가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실제 연구를 시도해보며 한의학 분야도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검증될 수 있음을 알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한의학의 과학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신대 한의과대학은 학생들의 연구 프로그램 참여를 장려하고 있으며, 2015년에 KIOM-URP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