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마트폰 Bye~ 가을하늘 Hi~ 가을운동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중랑구, 5일 영유아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동네 보육반장과 함께하는 마을운동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5일 오전 10시 망우산 저류조공원에서 지역 내 영유아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Bye~ 가을하늘 Hi~' 마을운동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중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스마트폰 및 전자기기에 노출되기 쉬운 영유아에게 부모와 함께하는 건강한 야외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역에서 활동 중인 보육반장 및 자조모임을 알리고 참여를 확산해 양육 서비스의 질을 높일 전망이다.


마을운동회는 우리동네 보육반장과 함께 가족 간 화합과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체육활동, 자조모임 부스 운영 등 육아와 관련된 체험활동 위주로 구성됐다.

‘스마트폰 Bye~ 가을하늘 Hi~ 가을운동회 보육반장
AD

이와 함께 포토존 및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더욱 특별한 가을 운동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유아가정은 중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jccic.or.kr) 또는 전화(☎495-0030)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구는 2013년부터 ‘우리동네 보육반장’ 운영을 통해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 자조모임 결성 및 활동, 지역 내 문화행사시 홍보부스 운영, 육아자원 수집 및 다양한 육아지원 서비스 제공 등의 활발할 활동을 하고 있다.


이성수 여성가족과장은 “가을운동회를 함께하면서 지역 내 부모들이 다양한 육아정보를 접하고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가 해소되길 바란다” 며 “우리 지역에 있는 다양한 육아와 관련된 자원·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보육반장 및 자조모임 활동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