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웍스모바일, 일본 기업들 파트너사로 확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웍스모바일 국내 이용자 40만 달해
일본에서도 이도무, 코넥시오, 금융기관 등 파트너사 확보


웍스모바일, 일본 기업들 파트너사로 확보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기업용 협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웍스모바일이 일본에서 파트너사를 확대하며 글로벌 협업 서비스 경쟁에 뛰어들었다.


28일 네이버에 따르면 웍스모바일이 일본의 중고차 매매 1위 업체 IDOM(이도무), 대형 휴대폰 유통업체 Conexio(코넥시오), 대형 금융기관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이밖에도 이동통신업체 KDDI와 NCR, Transcosmos 등 일본 내 주요 리셀링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웍스모바일 주식회사는 도쿄 법인 설립 후 글로벌 현지 인력을 충원해 탄탄한 영업 파트너들을 확보하며 일본 시장을 공략해 왔다. 서비스업, 유통업, 금융·보험업 등 직원들이 여러 매장에 흩어져 일하는 현장 중심의 기업들과 영업 사원 등 외근 직군이 많은 기업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웍스모바일은 지난해 1월 일본에서 음성·화상 통화가 가능한 기업형 메신저, 메일, 캘린더, 주소록, 드라이브가 통합된 서비스 '원앱'을 선보였다. ?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동일한 구성과 가격으로 제공된다. 현재 국내에서는 웅진 그룹, 대웅 그룹, 하나투어, KG 그룹, 풀무원 등 약 40만명의 기업 고객들이 도입해 사용 중이다.


웍스모바일은 기업용 서비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원격 데이터 삭제, 보안 등급 및 유효기간 설정 등 보안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정보보호와 보안성을 확보하고자 ISO 27017, 27018, 27001, SOC2, SOC3 등 글로벌 인증을 취득했다.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변화해나가는 업무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모바일 중심의 전략과 각 국가의 기업 문화에 맞춘 문화화 전략을 바탕으로 일본뿐 아니라 다른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공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