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육정보 포털 '에듀넷', 교사 중심 서비스로 개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교육정보 포털 '에듀넷', 교사 중심 서비스로 개편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오는 28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행복교육과 함께하는 에듀넷 개통 2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새롭게 개편된 에듀넷(www.edunet.net)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에듀넷은 교사, 학생, 학부모 등 다양한 이용자의 요구에 맞추어 양질의 최신 교육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내 최대의 초·중·등 교육정보서비스로, 지난 1996년 9월 개통돼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새로 개편되는 에듀넷은 교육정책과 2015개정 교육과정 정보를 통합 지원하는 교육서비스로 구성돼 시범 기간 동안 사용자 요구와 의견을 반영, 내년 3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이번 개편을 통해 분산된 국가 교육정책 서비스를 에듀넷을 통해 한 곳에서 검색하거나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연계할 방침이다. 2015 개정교육과정, 자유학기제, NCS 기반 교육과정, SW교육, 디지털교과서 등 다양한 교육정책을 교사들이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창구를 일원화할 예정이다.


또 2015년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사 활동 중심의 교육정보 서비스를 강화해 교사들은 수업활동 과정에서 필요한 수업준비자료, 교수-평가 자료 및 우수 연구 산출물, 외부 연계 자료 목록 등을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에 맞춰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에듀넷을 교사들 간에 좋은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추천을 통해 인터넷 상에 존재하는 많은 수업 정보를 활용하고 의견을 주고 받는 교사들의 공간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또 이번 에듀넷 개편과 함께 새로운 교육과정 및 교육 정책 정보 등을 추가 반영, '교육정보 통합 지원 포털 서비스(T-CLEAR)'로 교사들의 수업을 총체적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영역의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