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렉트로마트, 경기 서부상권 첫 진출…9번째 매장 중동점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일렉트로마트, 경기 서부상권 첫 진출…9번째 매장 중동점 오픈 .
AD


오는 27일 이마트 중동점 1층에 선보일 예정
상권 특성고려 디지털 가전 강화하고, 프리미엄 가전 상품군 확대해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이마트의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가 경기 서부와 인천 상권에 첫 선을 보인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마트 아홉번째 매장인 일렉트로마트 중동점을 오는 27일 이마트 중동점 1층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마트 중동점은 매장이 위치한 부천은 물론, 광역 상권인 인천 지역까지의 상권 특성을 고려해, 매장 배치부터 상품구성까지 지역 상권에 맞춘 매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부천지역의 경우, 지역인구 평균연령이 39.5세(통계청, 2015년 기준)로 비교적 젊은 것으로 나타난 점을 고려해 중동점은 애플샵, 컴퓨터, 모바일을 비롯해 가상현실(VR)코너를 별도로 구성하는 등 디지털 가전매장을 강화했다. 대형가전의 경우에는 젊은 상권 특성상 신혼 부부 수요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가전군을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소형가전의 경우 다이슨 청소기, 체험형 에스프레소 매장 등 젊은층 수요가 많은 상품을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일렉트로마트 중동점은 오는 27일 오픈과 함께, 컴퓨터, TV, 냉장고, 블루투스 스피커 등 가전 전 장르에 걸친 대대적인 할인 행사는 물론,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카드사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용일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브랜드팀장은 “중동점은 기존 매장과 달리 1층에 배치해 소비자들이 더 쉽고 가깝게 일렉트로마트를 만날 수 있게 했다”며 “일렉트로마트를 올해 10호점까지 오픈이 목표로, 내년에도 기존 이마트 매장을 중심으로 두 자리 수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