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필립모리스, '국가고객만족도·고객만족도' 10회째 1위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NCSI 담배 제조업 부문·KCSI 담배 부문

한국필립모리스, '국가고객만족도·고객만족도' 10회째 1위 선정 한국필립모리스가 2016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담배부문 1위를 수상한 후 김병철 한국필립모리스 전무(왼쪽)와 홍순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한국필립모리스는 국내를 대표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인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각각 역대 10회 담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NCSI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제조업 부문에서 1998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0회 NCSI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1992년부터 매년 실시하며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수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고객 충성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산업의 KCSI 조사에서 담배 부문이 신설된 2006년을 비롯해 2008∼2016년 등 역대 10차례에 걸쳐 담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올해로써 대표적인 두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각각 10번째 담배 부문 1위에 선정된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국내 성인 흡연자들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담배를 생산 및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