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분야별 전문 강의를 통해 ‘발효 전문가’ 양성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 모집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우리맛연구중심 샘표에서 우리맛의 중심이 되는 발효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醬)을 중심으로 ‘발효’에 대해 인문, 영양, 과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배우는 ‘전문가 과정으로, 우리 식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장과 발효 그리고 우리맛의 가치를 심도있게 공부할 수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한식요리연구가, 식품 산업 관계자, 장류 사업자 등 한국 식문화에 관심이 많고 ‘발효’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크게 ▲1부 ‘우리발효, 우리식문화’ ▲2부 ‘우리발효 와 과학’ ▲3부 ‘우리발효, 우리맛’으로 나뉘어 12주 강의로 진행된다.


11월24일부터 내년 4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조숙자 명인, 국립농업과학원 홍승범 박사, 황교익 음식 칼럼니스트, 장진모 셰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와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등 다채로운 실습과 생생한 현장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강의부터는 특별히 ‘우리맛 이야기’라는 테마 특강도 매회 추가됐다. 샘표가 우리맛을 다양한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우리맛의 비밀을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11월11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선정된 수강생은 11월17일,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총 35만원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샘표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샘표는 2006년부터 우리 전통 식문화를 계승 및 발전시키기 위한 식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샘표 된장학교’와 ‘샘표 아이장학교(구. 샘표 유기농콩농장)’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