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음악을 지독히도 사랑한 청년”…故 권혁주 사망 비보에 애도 물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음악을 지독히도 사랑한 청년”…故 권혁주 사망 비보에 애도 물결 권혁주 / 사진=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제공
AD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그는 뛰어난 바이올리니스트였고 음악을 지독히도 사랑한 청년이었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31)씨가 12일 돌연 사망한 가운데 그에 대한 음악인들의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황망함과 비통함을 금할 수 없다. 그는 뛰어난 바이올리니스트였고 음악을 지독히도 사랑한 청년이었다.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토록 빨리 이별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며 고인을 기렸다.

피아니스트 김정원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네가 얼마나 진지하고 진실한 음악가였는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 그리고 아이처럼 순수했던 네 성품과 네 음악이 세상에 남긴 위로와 감동은 영원히 기억될 거야. 늘 과로에 시달렸던 너, 이제는 편히 쉬렴"이라는 글과 함께 연주했던 영상을 올려 그리움을 전했다.


고인의 생전 마지막 무대였던 지난 4일 공연을 함께한 소프라노 임선혜는 "혁주씨 생각 없이 이 노래를 하긴 힘들 것 같다"며 아파했고, 앙상블 오푸스의 예술감독인 작곡가 류재준은 당시 연주회 사진과 함께 "우리는 천재를 잃은 것이 아니라 우리 옆의 가장 소중한 친구를 보냈습니다"라며 슬퍼했다.


앞서 권씨는 12일 연주회를 앞두고 부산 해운대구의 한 호텔 앞에 도착한 택시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인은 급성 심정지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과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등에 따르면 권씨는 전날 서울에서 부산으로 와 당일 저녁 부산 남구에 사는 친구 집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신 뒤 12일 0시10분께 택시를 타고 해운대 호텔로 이동했다.


권씨를 태운 택시 운전기사는 "손님이 광안대교를 지날 때 의식이 있었고 이후 잠을 자는 것처럼 보였는데 호텔에 도착했을 때 숨을 쉬지 않았다"며 "호텔 직원이 달려와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으나 깨어나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권씨는 3세부터 바이올린을 시작, 6세에 음악저널 콩쿠르에서 최연소 1위를 차지하며 '한국 음악 영재 1세대'로 불려왔다. 특히 세계무대에서 한국 젊은 음악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최근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빈소는 13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병원에 마련되며 발인은 15일이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