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하반기 공채 시즌이 돌아왔다. 서류 심사 문턱을 넘어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이라면 주목하자. 합격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면접 전형에서 똑 부러지는 첫인상으로 면접관 마음 사로잡을 팁을 살펴보자.
◆ 미소로 긍정적이고 밝은 인상 남기기
밝은 미소와 웃는 입꼬리로 긍정적이고 밝은 첫인상을 남겨야 하는 면접. 웃음 짓는 표정이 어색하거나 입꼬리가 처져 표정이 어두워 보인다면 주목하자. 밝은 미소로 좋은 첫인상 심어줄 뷰티템을 소개한다.
코리아테크 얼굴 근육 운동기기인 페이셜 피트니스 '파오'는 입 주위 5개 표정 근육을 자극해 축 처져있고 굳어진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제품이다. 노화로 처지고 굳어진 얼굴 근육을 운동시켜 얼굴 라인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려 주며 턱 밑 처진 살까지 케어 가능하다. 좌우 균등 운동 효과로 얼굴의 균형을 잡아준다. 입꼬리를 끌어올려 아름다운 미소 만들거나 얼굴 비대칭 고민 등에 적합하다. 제품을 입에 물고 고개를 상하로 움직여 주는 동작을 아침, 저녁으로 30초씩만 해주면 돼 사용법도 간편하다.
◆ 단정한 모습, 헤어스타일이 중요
밝은 표정만큼이나 정돈된 머릿결 역시 좋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푸석푸석 상한 모발은 드라이로도 쉽게 단정해지지 않아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홈 케어로 건강한 머릿결 선사해줄 제품을 알아보자.
이니스프리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마스크팩'은 푸석하고 손상된 모발을 집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 팩이다. 리페어, 볼륨 2종으로 구성됐다. 손상, 끊어짐, 푸석거림 등 다양한 머릿결 고민 케어가 가능하다. 스팀 케어를 받는 것 같은 온열감이 모발에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 첫인상 좌우하는 매끄러운 피부
남자 취준생도 여성 못지앟게 피부에 대한 고민이 많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모공이 넓기 때문에 피지 분량이 많아 피부가 탄력을 잃고 피부 톤도 쉽게 칙칙해진다. 깔끔하고 깨끗한 피부 톤으로 면접관 마음을 사로잡자.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은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됐다. 남성의 다양한 피부 톤을 아우르는 최적의 컬러 통해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한다.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가을 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남성들이 고민하는 넓은 모공까지 깔끔하게 가려준다. 전용 퍼프를 가볍게 두드리며 발라 손에 묻지 않고 양 조절도 쉽다. 땀이 흘러 피부가 흐트러지더라도 간편하게 두드려주면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다.
? 웃을 때 보이는 깨끗한 치아
변색된 치아색은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남기기 쉽다. 자연스럽고 밝은 미소가 준비됐다면 웃을 때 보이는 치아까지도 좋은 인상 남길 수 있는지 체크하자.
페리오 '르블랑' 미백 프로그램은 사용 후 3일 만에 치아 미백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미백 효과와 밀착력 높여주는 부스터를 치아에 바른 후 90분간 패치를 붙이는 간편한 사용법이 특징이다. 임상평가 통해 사용 후 3일 만에 치아 미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치과 미백 시술 성분과 동일한 성분을 사용하며 강력하고 안전하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다.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